수심 10m까지 방수가 가능한 방수 디카 펜탁스 옵티오 WG-1. 1.5m 내충격 방지가 가능한 견고한 바디. 여름철 수영장에서는 물론 겨울철 스키장에서까지 사용 가능한 -10'c 냉한 성능. 그러니까 한 문장으로 정리하면 펜탁스 옵티오 WG-1는 왠만한 깊이까지 방수가 완벽히 되고, 어느 정도의 충격은 거뜬히 견딜만큼 튼튼하며, 여름에만 손이 가는 다른 방수 디카와는 달리 한 겨울까지 사시사철 사용할 수 있는 디카라는 말 되겠습니다.




펜탁스 옵티오 WG-1는 여기에  광학 5배 줌 렌즈이 제공하는 디지털 와이드& 파노라마 기능,  셀프 카메라 어시스트, 전자식 손떨림 보정 기능과 현미경 모드의 접사 기능, 셀카 기능 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탑재되어 그동안 "방수 디카는 기능 및 성능이 떨어진다." 또는 "방수 디카는 여름에만 쓸 수 있다"는 방수 디카에 편견을 잠식시킬 수 있는 모델입니다.




약 230,000 화소의 2.7인치 LCD를 탑재한 펜탁스 옵티오 WG-1의 후면 모습입니다. 기능성 디카이지만, 최근에 나온 일반 디카들과 비교했을 때도 뒤지지 않는 선명함과 시원한 액정 사이즈를 제공합니다.





WG-1의 또 하나의 장점. 매크로 기능. 디지털 현미경 모드를 탑재한 WG-1는 보다 선명하고, 완성도 높은 접사 기능을 제공합니다. 조도가 낮은 곳에서 촬영한 상단의 샘플 이미지에서는 텍스트의 디테일이 조금 아쉽지만, 빛이 풍부한 경우 제법 뛰어난 결과물을 보여줬습니다.




후면부 인터페이스 부분은 단순하면서도, 심플한 디자인을 옅볼 수 있습니다. 특히 물 안에서 사용하는 빈도가 높은 기능성 디카이기에 보다 심플한 버튼 배치와  간편한 조작이 가능합니다.




옵티오 WG-1의 구성품으로는 카메라 본체, 손잡이끈, 카라비너 손잡이끈, 소프트웨어CD, USB케이블, AV 케이블, 충전식 리튬/이온 배터리, 배터리 충전기, AC 플러그 코드, 마크로 스탠드, GPS 유틸리티 가이드 등이 있습니다. 특히 동봉된 카라비너 손잡이 끈은 WG-1의 활용 범위를 수중, 방한을 넘어 산악, 바이클 등 다양한 레저 세계로 확장시키는 구성품입니다. 



■펜탁스 옵티오 WG-1 추천 대상
휴가를 앞둔 이, 평소 수영이나 스노쿨링을 즐기시는 분, 신혼 여행을 앞둔 예비 신혼 부부, 등산 또는 바이클 등 레저 활동을 즐기시는 분



펜탁스 옵티오 WG-1 기본 사양
1400만화소, F3.5, 2.7인치LCD, 광학5배, 동영상+음성/30fps/1280x720, ISO6400, 1cm접사, 초당40매, 손떨림방지, 얼굴인식, 방수(수중촬영), 방진/방습, 충격방지, HD동영상, 이너줌, 한글지원, SD/SDHC/SDXC/내장97MB D-LI92

0

Currently 2 comments want to say something now?